메가폰코리아

메가진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영화제 정보] 2019 제1회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강추) 2019.08.19
  • 이주미

2019 제1회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CHIMAAFF

Chungbuk International Martial Art and Action Film Festival

 

 

 

개최국 한국 충청북도

행사시기 2019.08.29~09.02

장소 충북 청주~청주시 일원(충주, 청주 소재 영화관 4개 상영관)

규모 25개국 50여편 (씨네Q 충주연수점과 CGV 청주(서문)에서 전 편 무료 상영)

공식사이트 http://www.chimaaff.com/

주최 충북문화재단  주관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운영위원회
후원 문화체육부, 충청북도

 

개막식

일시 2019년 8월 29일(목) 18:00

장소 충주세계무술공원 주무대

 

폐막 세레모니

일시 2019년 9월 2일(월) 17:30

장소 CGV청주(서문) 7관

 
내용 (↓출처: 중부매일 기사↓ 원본기사링크 )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운영위원장 이두용, 총감독 오동진)가 공식 홈페이지(www.chimaaff.com)를 통해 전체 상영 시간표와 GV 일정을 공개했다.
20개국 51편의 무예, 액션 장르의 영화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다채로운 재미로 가득한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의 티켓 예매는 현장 발권으로만 가능하며 개·폐막작을 비롯 51편의 모든 상영작이 무료이다.
이번 영화제는 오는 29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9월 2일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 씨네Q 충주연수점과 CGV 청주(서문)에서 상영한다.

영화제는 7080 세대의 옛 무술영화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고전영화를 비롯해 현대적으로 재구성된 우수한 영화를 새롭게 조명하는 만큼 총 7개의 섹션으로 나눠졌다. 먼저 고전 영화들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액션: 명예의 전당'은 영화제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두용 감독을 비롯 임권택, 이만희 등 당대 최고 감독들의 시공간을 초월하는 하이브리드 액션 영화들을 만날 수 있는 섹션이다. '무장해제', '사나이 삼대', '쇠사슬을 끊어라', '용호대련', '황야의 독수리'까지 총 5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어 '나그네 검객 황금 108관', '노다지', '죽음의 다섯 손가락'이 '정창화 감독 특별전' 섹션을 통해 상영되고 한국 액션 영화의 거목 정창화 감독의 60년대에 성행했던 '만주 웨스턴'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화사적으로 여성의 역할의 변화 및 진보를 보여주는 작품들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여성액션 뉴&올드'섹션을 통해 '무협: 강호수사대', '빅슨', '초콜렛', '퓨리'가 '뉴'섹션에, '14인의 여걸', '땡큐마담', '예스마담', '코만도 팬더'가 '올드'섹션에 소개될 예정이다.

할리우드 스타 웨슬리 스나입스의 내한 확정으로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에서 가장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는 '월드액션'섹션에는 총 25편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다큐멘터리: 액션의 기록'섹션은 캄보디아와 필리핀, 일본의 각기 다른 스타일과 테크닉, 그리고 역사를 통해 한 사회의 역사와 정체성을 상징하고 있는지 조명하는 영화들을 소개한다.

특히 무예, 액션영화제의 정체성은 물론 재미까지 담은 '객잔: 주막의 결투'섹션은 서부극의 살롱만큼이나 신비로운 공간 '객잔'을 배경으로 영웅호걸들의 복수와 음모, 승리를 향한 욕망을 담은 영화들을 소개한다. 호금전의 '용문객잔'과 서극의 '용문비갑'이 상영 예정이다.

B급 영화의 재기발랄한 재미를 모두 성취한 컬트작도 만날 수 있다. 류승완 감독의 '다찌마와 리-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백승기 감독의 '오늘도 평화로운', 엄태화 감독의 '잉투기', 지하진 감독의 '철암계곡의 혈투'에 이르기까지, 4편의 영화를 통해 상업영화에서 찾기 힘든 에너지와 호기로움이 주는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이주미 무예,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메가폰코리아> 회원들, 혹은 충북지역에 거주하시는 배우 및 배우 지망생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정보를 공유합니다. 웨슬리 스나입스와 무술감독 척 제프리스가 영화제 참석을 위해 8월 26일 내한 한다고 합니다~
  • 이미랑 저 액션 엄청 좋아하는데!!! 감사해요
  • 이주미 이미랑) 영화제까지 참석하기 힘들어도 이번 영화제에서 어떤 영화들이 상영이 되는지, 무예와 액션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정보가 될까하여 공유했어요~
  • 메가폰 좋은 정보네요! 국제무예액션영화제는 처음 보네요 액션에 관심이 많은 메가폰회원님들이 참석하면 좋을 영화제네요!
  • 강지윤 재밋겟당
이전글 자유게시판 [영화제 정보] 2019 제 14회 시네바캉스 서울 이주미 2019.08.19 67
다음글 오디션후기 TVN 드라마 방법 오디션후기입니다. 윤우리 2019.08.20 294